프로야구의 인기는 나날이 뜨거워져만 갑니다. 다가오는 주말 특별한 데이트코스를 찾으시다가 야구장데이트를 결심하시는 분들이 늘어날 것 같은데요! 오늘은 극동이와 함께 다가오는 주말 야구장 나들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야구장데이트 준비운동 - 응원팀을 결정하라!


 



프로야구의 경우 각 지역별 연고지에 따라 팬층이 두껍게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롯데자이언츠-부산, 두산베어스와 LG트윈스, 넥센 히어로즈-서울, 삼성 라이온즈-대구,SK 와이번스-인천, KIA 타이거즈 광주가 있습니다. 프로야구 응원팀을 결정할 때에는 굳이 연고지를 따르라는 법은 없으니 팀을 불문하고 여러 팀의 선수를 좋아할 수도 있겠죠? ^^



#2. 야구장데이트 본격돌입 - 야구장 내 자리찾기


야구장 내에는 여러 종류의 좌석이 있다는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때에 따라 달라지는 야구장 내 자리찾기~ 누구와 함께 가느냐에 따라 좌석을 다르게 설정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레드지정석 - 응원을 제대로 즐기고픈 이들에게 최적의 자리로서, 이성친구와 동반하지 않았을 때에는 치어리더와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최고의 명당입니다. 잠실 구장을 기준으로 티켓가격은 평일 1만원, 주말 1만 2천원 선이라 합니다.


블루지정석 - 블루석은 선수들과 가까이에 위치해 있는 좌석입니다. 더그아웃과 가장 가까이에 위치한 블루석은 차분하게 경기에 집중하려는 사람들과 선수들을 가까이에서 보고 싶은 관중들에게 인기가 많은 좌석입니다. 티켓가격은 평일 기준 1만 2천원, 주말 기준 1만 5천원이라고 해요!


프리미엄석,테이블석 -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이곳은 치킨과 맥주를 올려놓을 수 있을만큼 넉넉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포수가 가장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투수가 공을 던지는 모습을 정확하게 볼 수 있으며 다양한 편의시설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잠실구장을 기준으로 프리미엄석의 경우 7만원, 테이블석의 경우 3만 5천원이라 합니다.




옐로우석 - 잠실구장의 3층에 위치해 있는 옐로우석은 경기장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잠실구장의 경우 천장이 있기 때문에 비오는 날에도 관람객들이 우산을 쓰거나 우비를 입지 않고도 관람가능하다고 해요.


외야일반석(그린석) - 외야석은 내야와는 달리 자신의 원하는 자리에 자유롭게 앉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예매를 못하셨거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야구를 관람하시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좌석입니다. 티켓가격은 잠실구장을 기준으로 평일 7천 원, 주말엔 8천 원이라고 합니다.



#3. 야구장데이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Hot 아이템



야구 한 게임당 소요시간은 일반적으로 3시간이 조금 넘는다고 해요~ 한 자리에서 열심히 응원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체력을 든든하게 뒷받침 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응원에 필요한 막대봉 뿐만 아니라, 치킨, 햄버거, 오징어 등을 비롯한 다양한 요깃거리, 요즘처럼 햇살이 좋을 때에는 썬크림을 준비하여 만발의 대비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극동이와 함께 미리 떠나본 야구장 데이트 어떠셨나요? ^^ 사실 연인과의 데이트코스를 정하는 것만큼 어려운 숙제는 없는 것 같아요. 주말나들이 어디를 가야할까 고민하고 있었던 극동정보대학 친구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로 하셔서 가까운 야구구장을 찾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Posted by 강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