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2일, 우리 대학 공산기념관에서는 강동대학교와 음성경찰서 간의 치안행정 및 학술분야의 협약과 교류를 통한 상호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경학교류 협약식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은 치안행정과 학술분야의 교류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와 관련된 분야에 지속적인 협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위해 류정윤 총장님과 음성경찰서 정용근 서장님을 비롯해 내외 귀빈과 학생 280여명이 자리를 빛내주셨답니다. 강동대학교와 음성경찰서가 경학교류를 체결함에 따라 앞으로 사고예방을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함과 더불어, 국가에 봉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협약서의 내용을 살펴보면, 두 기관 간의 ▶치안행정 및 학술분야 지식정보의 교류 ▶치안행정 및 교육과정에 대한 상호 협조 ▶양 기관 간의 상호교육 참여 및 지원 ▶강동대학교 학생들의 현장체험 기회 제공 ▶경찰서 직원들의 강동대학교 진학 추진 ▶주폭(酒暴) 척결로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 ▶오피니언 경찰홍보활동 및 명예기자단 위촉 등의 사안이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경찰공무원을 희망하는 강동대학교 친구들에게는 더 없이 반가운 기회가 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어요. 특히 경찰행정과 친구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기회겠는걸요! 뿐만 아니라 이번 계기를 통해 우리 대학 내 건전한 음주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하니 올바른 대학 음주문화를 선도하는 강동대학교가 되길 응원해야겠습니다. ^^


 


Posted by 강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