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강동대학교에서는 각 분야의 명성을 쌓으신 분들이 지속적인 발걸음을 해주시고 계십니다. 지난 5월 11일(수)에는 정우택 前 충북도지사님이 우리 대학을 방문하여, <대학생활에서 해야 할 일>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지셨습니다.




동이도 대학 생활을 하면서, 수많은 고민들과 방황으로 인해 불필요한 시간을 많이 허비하곤 했었는데요. ‘대학생활을 어떻게 하는 것이 현명한 것일까?’하고 고민하는 극동정보대학 친구들에게 유용한 시간이 되었을 것 같아요.


정우택 前도시사님은 국회의원, 해양수산부 장관, 충북도지사를 거쳐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총장을 역임하고 계십니다.


이날 특강에서 정우택 前도시사님은 예비 사회인으로서 대학생활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질이나 장/단점 등을 서둘러 파악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셨습니다. 이를 위해 관심 있는 분야의 동아리 활동 및 강연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강조 하셨지요~ ^^ 동이가 생각하기에도 대학생 시절에는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아요!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자신의 비전은 무엇인지 등을 발견할 수 있으니까요!



뿐만 아니라, 정 前도지사님은 자신의 대학시절의 사례를 소개하며 재학생들에게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꿈을 향해 돌격하라.”고 하셨는데요. 지금의 위치에 도달하기까지 6번의 선거에서 3번의 패배를 경험하여 자신의 인생을 ‘50%인생’이라 표현하기도 하였습니다.


“꿈이 있는 자는 멈추지 않는다.”는 자신의 신조를 전하며, “교수님들은 학생들을, 학생들은 후배들을 이끌어주며, 인생 선배로서의 멘토역할을 하면서 국가뿐만아니라 글로벌 리더가 될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강동대학교 재학생 뿐만아니라 교직원 분들에게도 뜻깊은 내용을 전달하는 특강이 되었을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유명명사들의 극동정보대학 방문소식~!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Posted by 강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