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극동정보대학에 새로운 건물 준공식이 있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2010년을 마무리하는 12월! 여러분들에게 우리 대학의 소식을 전해드리러 극동이가 왔습니다. ^^ 지난 6월에 새롭게 오픈한 창조관!!! 최신 교육시설들이 갖춰져 많은 학생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습니다. 새 건물답게 반짝반짝 최신 시설을 자랑하는 극동정보대 창조관으로 떠나보도록 할까요? *_*


지난 6월이었죠. 우리 대학의 관계자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 창조관의 준공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이 건물은 지난해 11월에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가 6개월 간의 꼼꼼한 시공을 거쳐 2010년 4월 말에 공사를 마무리 짓게 되었습니다. 총 401평의 신 창조관은, 지하1층, 지상 2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하 1층은 기계실의 용도로, 지상 1층은 호텔조리제방과의 실습실로 서양조리실습실과 조리제빵실습실이 갖춰져 있습니다. 지상 2층은 호텔외식산업과의 실습실로 조리실습실과 음료실습실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창조관은 기존에 마련되어 있던 실습 강의동과 가까운 곳에 마련이 되어 학생들 및 교수님들이 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편의성에 포커스를 맞추었다고 해요.

외관은 경제성을 고려한 '미장스톤'과 단열기능이 뛰어난 '로우-이' 창을 이용한 커튼월을 사용하여, 하이테크 이미지를 선보였으며, 건물 내부의 단열효과를 높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 지상 2층 건물이지만 엘리베이터를 설치하여 추후에 있을 증축을 준비하고, 장애우 학생들의 편의를 돕도록 설계되었다고 해요.

류택희 이사장님은, "그간 학교 발전의 일환으로 학교 분위기를 끌어올릴 수 있고, 기존 교육시설을 어떻게 잘 활용할지는 우리 모두에게 달려있으니 다 함께 힘을 모아 대학발전에 원동력이 되도록 노력합시다."라는 말씀을 남기셨다고 합니다. ^^

이 건물에서 수업을 받는 호텔조리제빵과 학생들과 호텔외식산업과 학생들, 너무너무 부러운데요! ^^ 최신 실습실이 갖춰져 학생들의 학업의욕을 더욱더 높여줄 것 같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강동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