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는 유아교육분야의 선진화를 위해 교육로봇을 도입하는 방향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전문대학인 극동정보대학 또한 이러한 교육 트렌드에 맞추어 교육로봇을 활용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지난달 극동정보대학에서는 교육로봇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취업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장에서 어떠한 일들이 있었는지 극동이와 함께 떠나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요!



대부분의 전문대학 학과들이 2년제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는 반면, 유아교육과는 3년제 커리큘럼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 특강을 위해 [주]다사로봇의 김상욱 수석부장님이 초청되었는데요.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에서 교육로봇을 어떠한 방향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교육 효과는 어떤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특강에는 극동정보대 유아교육과 학생들을 비롯해, 영유아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 170여명이 참석하여 관련 분야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교육로봇은 유아들의 언어교육과 정서교육 활용에 유리하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것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영유아들에게 로봇 선생님이 생긴다고 생각하니 느낌이 이상한 것 같아요.^^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교육트렌드에 따라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극동정보대 유아교육과! 보건계열과 함께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는 우리 대학의 대표학과 중 하나인데요,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받는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극동이의 자녀들이 유치원에 다닐 때즈음이면 교육로봇이 보편화되어 있겠죠? 우리 대학 학생들이 로봇을 활용한 교육 1세대가 될 것 같은데요! 앞으로 관련 분야에 주목할만한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강동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