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 국내 최대 IT 취업박람회 "한이음 일자리 EXPO 2011"에 참가하다!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서울 COPX에서 열린 한이음 일자리 EXPO 2011"에 강동대학교가 참여 하였답니다. 한이음 일자리 EXPO 2011"IT업종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7개학과(경찰행정과, 관광문화이벤트과, 보건의료공학과, 사회복지비서행정과, 유통경영과, 전산사무행정과, 경영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IT 분야 우수기업과 청년인재를 이어주는 대한민국 최대의 IT 채용박람회를 말합니다.

 

이 박람회 에서는 IT분야에 초점을 맞춘 취업 박람회답게 총 60여 개의 IT 우수기업이 참가하여 IT기업 구직을 희망하는 학생 및 구직자들을 위해 취업정보 제공 및 면접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박람회에 참가한 강동대학교 학생들은 대학에서 실시하는 취업멘토제와, 개인별 경력개발방향 코칭, 직업심리검사 실시 및 해석 등의 취업 프로그램 체험 후 박람회에 참가하여 취업에 대한 의식고취와 더욱 더 자기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진지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채용관에서는 케이씨씨정보통신, 투비소프트, 파수닷컴, 교세라미타, 농심NDS IT주요기업의 면접관들이 직접 우수한 인재를 현장 채용했는데요 강동대학교는 학생들이 이런 우수기업에 채용되도록 학생들에게 교통비와 식대 등 편의를 제공하여 최대한 많은 학생들이 취업을 할 수 있게끔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지식경제부 주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및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된 한이음 일자리 EXPO 2011 박람회는 정보통신인력양성 사업을 소개하고 기업 및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안내하는 홍보관, 우수 유망기업들이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는 채용관, 참가 구직자의 성공취업을 1:1 심층상담을 통해 돕는 취업도우미관, 기타 대학작품관, 이벤트관, 세미나관으로 운영되었는데요 구직자들의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취업 의지를 함양해주는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박람회는, 학생이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고 참여업체는 작품을 보고 인재를 현장 채용함으로써 취업 가능성을 높이도록 구성되어 학생들의 구직활동에도 큰 도움이 되기도 해서 성공적으로 치러졌는데요 11 18일까지 온라인으로도 박람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미처 오프라인 행사에 가지 못하신 분들은 온라인으로도 확인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강동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