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수확의 계절이라고 했던가요? 강동대학교의 각 학과행사 소식들이 속속 들려오고 있습니다. ^.^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행사는 유아교육과 동이제 소식입니다. 대학 인근지역의 영유아들을 초청하여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그 의미가 더욱더 뜻깊은 행사였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강동이와 함께 제 15회 동이제 현장으로 떠나보도록 해요!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유아교육과의 대표행사인 <동이제>

이번 행사는 지난 10 18일부터 이틀 간 우리대학 공산기념관 강당 및 주변 무대에서 대학 인근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생 약 400여 명을 초청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유아교육과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기획하여, 이를 통해 영유아들의 인성과 감성을 증진시키고자 하였다고 합니다. 유아교육과는 강동대학교의 다른 학과와는 달리 3년제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유아교육과 학생들은 그동안 학과에서 쌓은 기량을 바탕으로 훌륭한 선생님이 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학생들이 동이제에 쏟아 부은 열정은 남달랐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사물놀이 및 연극, 공연, 교육용 로봇 시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어린 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접해보셨을 <미운오리새끼>를 연극으로 선보여, 아이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고 해요. 이번 연극을 준비하기 위해 유아교육과 학생들은 방과후 대본연습 및 무대 세팅 및 의상준비에 바쁜 나날을 보냈다고 해요.



 

동이제 이튿날에는 교육용 로봇시연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교육용 로봇은 2013년부터 유아교육기관에서 본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랍니다. 강동대학교는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용 로봇제작에서 활용방안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5월에 진행되는 어린이날 행사와 더불어, 대표적인 유아교육과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동이제.

이번 행사에는 류정윤 총장님을 비롯해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셨답니다. :D 이번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고생한 유아교육과 학생들 및 교수님들 너무너무 고생하셨구요. ^.^ 이러한 노력들로 인해 많은 영유아 친구들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던 특별한 기회가 되었을 것 같아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강동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