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입시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전문대학 입시에 관심을 갖고 계신 여러분들을 위해 강동이가 준비한 졸업생 분들의 취업후기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D 오늘은 강동대학교의 인기학과 중 하나인 치위생과를 졸업하신 후 청담동의 CDC어린이치과에서 장애인담당 진료를 하고 계신 이정희 선배님의 취업후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치과위생사에 관심을 갖고 계신 수험생 분들이시라면 오늘의 포스팅을 주목해주세요!


 

(* 임상 = 환자를 진료하거나 의학을 연구하는 등 의료활동에 종사하는 것을 의미)


(
지금 일하고 있는 곳은) 안미연 선배님의 추천으로 지원하게 되었어요. 늦게 들어왔지만 아이들을 좋아해서 일하는 것에 만족합니다. ^^ 우리 병원은 진료 외에도 다른 활동을 많이 합니다. 가령, 크리스마스나 어린이날에는 병원 내 다른 직원들과 함께 인형극과 밴드공연 등의 행사를 진행합니다. ^^ 학생 때의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즐기면서 일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임상에서는 학교에서 경험하던 것 이상으로 다양한 범위를 다루며
, 학회나 세미나 행사 지원도 많답니다. 그렇지만, 임상에 나올 때 반드시 갖춰야 할 것은 기초라고 생각해요. 기초가 탄탄해야 응용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병원마다 추구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병원에 들어가든 그곳에서 일하시는 선배들이 일하는 것을 보고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아야 합니다.


 


제일 좋은 것은 오답노트죠
. 오답노트가 국가고시를 준비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교수님이 지시하는 대로 잘 따라하시고 정리만 잘 해두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시험이 다가오면 공부할 과목은 많은데 촉박한 시간 때문에 제대로 공부하기가 어렵거든요~ ‘아직 괜찮아.’라는 생각은 잠시 잊으시고, 미리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아요. ^^


 


저는 후배 분들께 현재 생활을 충실하게 하라는 말을 전해주고 싶어요
. 무엇보다도 학교 다닐 때의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동아리나 학과 일을 참여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부딪혀 보아야 사람들과의 관계도 좋아지고, 사람대하는 법도 배울 수 있게 되죠. 교수님께서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얻는다.”라고 말씀하셨던 기억이 나는데요, 맞는 말씀이신 것 같아요. 학교 생활에서 성실히 하면, 사회에서도 그러한 성과들이 이어질 수 있거든요. 또한, 열심히 하던 친구들이 사회에서도 열심히 하더라고요. ^.^ 그러니 치위생과 후배 분들이 학교생활을 충실히 해나가면서 다양한 경험을 이어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강동대학교 치위생과 03학번 출신인 이정희 선배님의 취업후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문대학이든 4년제 대학이든 어느 곳에 가더라도 자신의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아요! 치위생과를 진학하여, 치과위생사의 꿈을 키우고 있는 친구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이정희 선배님의 말씀을 하나 둘씩 새겨 담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강동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