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초조한 마음으로 가득찬 친구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이 시기의 수험생 분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한 건강관리를 통한 컨디션관리가 아닐까?란
생각을 해보게 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수험생 컨디션관리를 위한 몇 가지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수능시험이 다가올수록 초조함을 느끼는 수험생 분들이 많습니다
.
이로 인해 늦은 시간까지 공부에 몰두할 때가 많은데요. 이러한 패턴이 지속될 경우에는 수면시간 감소로 인해
피로가 누적될 수 있으며
, 장기적으로는 집중력을 저하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최근에 출간된 도서를 살펴보면
, 한 사람이 습관을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21이라고 합니다.
(
혹자는 66일이 걸린다는 결과도 있더군요~)
이제부터는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길러나간다는 지침 하에, 식사시간과 수면시간을 지켜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




 

오랜 시간 공부에 집중하다 보면, 피로와 스트레스가 누적되기 쉽습니다.
매일 반복된 하루 생활 속에서는 지쳐 쓰러지기가 쉬운데요! 친구들과의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 등의
취미생활로 여러분의 생활에 활력을 제공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죠? 당장은 수능시험이라는 큰 벽을 앞에 두고 어떻게 이겨나가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 여러분만의 취미생활을 통해 일상에 쉼표 하나씩은 꼭꼭 찍으면서
하루를 보내시는 점
, 절대 잊지 마시길 바랄게요~ :D



 

오늘은 가을비가 내려서 그런지, 평소보다 기운이 뚝 떨어진 것 같아요. 이럴 때 자칫 방심하다 보면
감기에 걸릴 가능성도 커져만 간답니다
. 특히 많은 수험생 분들이 놓치는 부분 중 하나가
불균형한 영양 섭취입니다
. 수험생의 컨디션관리를 위해 식단을 구성할 때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제철과일 및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능시험이 몇 일 밖에 남지 않았다고 조급하게 생각하다 보면 오히려 집중은 더욱더 되지 않고,
슬럼프에 빠지기 쉽습니다. 대학입시를 위한 길은 나 자신과의 싸움이라 할 수도 있기에 긍정적인 마인드로
차근차근 임해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오늘은 수험생 분들을 위한 컨디션관리 노하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명언 중 하나가 바로 신은 인간이 견딜 수 있을 만큼의 고통만 준다.” 말입니다.

지금 당장은 자신과의 싸움이 힘들게 느껴지실 테지만, 목표가 얼마 남지 않은 지금 끝을 향해
열심히 달려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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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강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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