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8일 오전 10시에는 강동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의 치과위생사 선서식이 있었습니다. 치위생과 2학년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참여한 치과위생사 선서식은 치위생과 학생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시간이었답니다. :) 강동이와 함께 지난 28일에 있었던 치과위생사 선서식의 현장으로 함께 떠나보도록 해요~

치과위생사 선서식은 학생들이 지금까지의 자신의 행동을 돌이켜 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모색해보는 자리이기 때문에 경건하게 진행되었답니다.


배지수여와 촛불점화에 앞서, 경건한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도록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치과위생사 선서식이 진행되었답니다. 이번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류정윤 총장님도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국민의례가 끝난 후 총장님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총장님은 이날 축사를 통해 치위생과 친구들에게 힘이 되는 격려의 메시지를 전해주셨는데요! 학우들도 이러한 기운을 받아 다시 한 번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 같아요!


다음으로는 학과장님의 치위생과 연혁보고가 있었답니다. 전문 치과위생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는 강동대학교의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식전행사가 모두 끝난 이후 치위생과를 든든하게 이끌어가고 있는 학회장과 부학회장 친구가 대포로 단상에서 배치수여와 촛불점화에 나섰답니다.


이후 나머지 학생들이 경건한 마음으로 배지를 수여받고, 촛불을 점화하는 의식을 가졌답니다. 이렇듯 하나하나의 촛불에 불이 켜지고, 모든 초에 불이 켜졌답니다. ^^


모든 불이 켜진 후 치위생과 학회장과 부학회장 친구가 대표로 선서문을 낭독했습니다. 봉사와 나눔의 가치에 대해 되새겨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을 것 같아요!


모든 행사가 끝난 후 공산기념관 앞에서 기념촬영이 이루어졌습니다. 류정윤 총장님을 비롯해 치위생과 교수님들 그리고 선서식에 참여한 2학년 친구들 모두가 한 자리에 모였는데요. ^^* 우리 친구들, 지난 치과위생사 선서식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치르게 될 국가고시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간절히 응원하겠습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강동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