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오늘 하루도 기분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날씨가 잔뜩 흐려져 있는 것이 금방이라도 빗방울이 떨어질 것 같은 날씨입니다. 날씨는 잔뜩 흐리지만, 강동대학교에 기분좋은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여러분들께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강동이와 함께 강동대학교의 따끈따끈한 소식을 얻으러 함께 떠나볼까요?

강동대학교에는 다양한 분야의 학과들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사회복지비서행정과에 재임중이신 이장희 교수님이 지난 27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셨습니다. 바로 어제 음성실내체육관에서는 ‘사회복지의날 도 한마음 축제’가 열렸습니다. 이날 개회식이 끝난 후에 진행되었던 이시종 충북도지사로부터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으셨습니다.


이장희 교수님은 1995년부터 강동대학교에 재임중이신데요, 증평군과 음성군에서 공무원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전문사회 복지사를 배출하여, 사회복지기관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도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장희 교수님의 노력이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지역 복지에 큰 힘을 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답니다.

이 교수님은 2007년에는 증평군 복지재단 추진위원을 역임하셨으며, 2009년에는 증평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 공동위원장을 맡으시며 증평군 복지발전에 큰 몫을 하고 계십니다.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이장희 교수님은 “보건복지부 장관상은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라는 채찍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증평과 음성은 민관이 잘 맞춰 나가는 자치단체로 전국적으로도 좋은 지역사회복지 모델이 될 것”이라는 소감을 밝히셨습니다.

이장희 교수님이 재임중이신 강동대학교 사회복지비서행정과는 학과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어 많은 분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과입니다. 사회복지비서행정과는 관련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산업 현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실무위주의 교육프로그램’, ‘사무자동화 교육’, ‘교양 및 인성교육’, ‘사회복지 관련 분야 전반에 관한 교육’ 등의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사회복지비서행정과는 2012학년도 입시전형을 통해 총 130명의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입니다. 수시모집을 통해서도 일반전형을 비롯해 농어촌전형, 저소득층전형, 대졸자전형, 성인재직자전형, 특수교육 전형으로 지원 가능하기 때문에 관련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수험생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강동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