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을 찾기 어려울 만큼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3년제 전문대인 강동대학교에서는 2012학년도부터 스마트폰과가 신설되었는데요! 오늘은 강동이와 함께 전문대 이색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강동대학 스마트폰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어느덧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수도 2천만 명을 바라보는 시대가 왔습니다. 휴대폰과 컴퓨터가 만나 우리의 생활을 이롭게 하는 스마트폰은 사람들의 여가시간 패턴을 바꿔놓을 만큼 다양한 변화를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관련 분야의 전문인재들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인데요! 강동대학교 스마트폰과는 새로운 유망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스마트폰 분야의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관련 콘텐츠나 앱들을 생산하는 전문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나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자신의 능력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리눅스 공인자격증(LPIC),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전문가,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를 비롯해 자바프로그램 공인자격증(SCJP) 등을 예시로 들 수 있습니다.





학과 졸업 후에는 스마트폰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등의 스마트폰 앱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의 컨텐츠를 개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품질 및 보안전문가로 다양한 활약을 펼칠 수 있습니다. 관련 분야의 전문인력은 공급보다 수요가 월등히 많기 때문에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는 학과라 할 수 있습니다.

 

강동대학교 스마트폰과는 올해 새롭게 신설된 학과인만큼 강동이 또한 관련 학과에 거는 기대가 크답니다. 2012학년도 입시를 통해 총 40여명의 정원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해요. 수시모집으로 지원하고 싶은 수험생 친구들이라면, 2학년 전체 성적 중 각 학기별로 가장 우수한 2과목씩, 총 4과목을 반영할 계획이라고 하니 IT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수험생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 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강동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