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일주일의 중반에 접어들었네요. 주말이 다가옴에 따라 이번 주말에 가볼만한곳을 찾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따스한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주말 가볼만한곳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극동이가 오늘 추천해드릴 곳은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명소들입니다. 그럼 극동이와 함께 지금 바로 출발해볼까요~? ^^

 


[
도심 속에서 느끼는 자연, 과천 서울대공원]



지난 주말 극동이가 다녀온 곳이 바로 과천에 위치한 서울대공원인데요. 봄을 맞이하여 목련과 개나리, 벚꽃 등이 만개하고 동물들도 따사로운 햇살을 맞으며 낮잠을 청하는 녀석들도 많더라구요. 과천 서울대공원은 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을 찾으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이라 많은 분들이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주말 가볼만한곳 중 하나입니다.



서울대공원에서는 5 1일까지 봄꽃대축제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음악회를 비롯해 묘기대행진, 도전 골든벨, 동물모양 쿠기만들기, 동물사랑 걷기대회 등 가족 혹은 연인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말에 도시락을 싸서,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기분좋은 피크닉을 떠나기에 최적의 장소인 것 같아요.^^

 


[
생활 속 과학을 만나다! 국립 과천과학관]



다가오는 4 21일은 <과학의날>입니다. 이를 맞이하여 이번 주말 국립과천과학관을 찾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과학의 날인 4 21일과 주말인 4 23~24일에는 무료로 과학관을 즐기실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대공원과 마찬가지로 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에서 하차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답니다. :)


 

국립과천과학관에는 수학, 물리, 화학, 생물 등의 첨단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상설전시관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대한민국 어머니展> 3D로 관람할 수 있도록 특별전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어머니들의 인생을 담은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인데요, 다가오는 5월 부모님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


국립 과천과학관에 전시된 내용들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이면 누구든지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고 하니, 어린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이라면 아이들과 함께 찾기에 좋은 곳입니다.

 

오늘은 극동이와 함께 다가오는 주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면 좋은 두 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 요즘엔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주말에 이 일대로 많은 분들이 나들이를 오시더라구요.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차량이 혼잡해지기 전에 일찍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구요. 무엇보다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교통혼잡으로부터는 가장 자유로울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 이번 주말엔 뭘할지, 어디로갈지 극동이도 행복한 고민에 사로잡혀 있는데요. ^^ 여러분의 주말나들이 계획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강동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