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정보대학에서는 평생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평생교육원 제1기 최고경영자 과정에서는 매주 목요일마다 명사들을 초청하여 각 주제에 맞는 CEO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 목요일인 4 14일에는 야구해설위원 유명한 하일성 위원의 <프로정신과 리더십>이라는 주제의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특강에 나선 하일성 위원은 1981~2006년까지 KBS 야구해설위원으로 활동하고, 2006 5~2009 5월까지 한국야구위원회 사무총장을 역임, 현재는 KBS 야구해설위원과 스카이엔터테인먼트 회장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의 저서로는 <나는 밥보다 야구가 더 좋다>, <하일성 없이 야구 10배 재미있게 보는 법>, <본부석의 수사반장>, <하일성 이야기>, <하일성과 떠나는 야구여행>, <인생은 1%의 싸움이다> 등 야구해설자로 자신이 경험한 다양한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특강에는 극동정보대학 평생교육원 최고경영자 과정을 수강생 뿐만아니라, 100여 명의 교직원 및 재학생들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일성 위원은 <직업인으로서 갖추고 있어야 할 생각>, <아마추어와 프로의 차이>, <과연 승부란 무엇인가>,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나갔습니다.


 

하 위원은 이번 강연을 통해 냉정한 야구의 세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은 오직 프로정신을 지닌 자신만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하며, CEO들도 자신만의 기업가정신을 갖고 타사와는 차별화된 프로경쟁력을 지닐 때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 조언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오랜 야구경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는데요, 야구위원이자 CEO로 활동한 그이기에 평생교육원 최고경영자 과정을 수강하고 계시는 분들께도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아요~ +_+

 

다가오는 4 21일에는 웃음치료사 신선해 교수님의 웃음과 성공’, 4 28일에는 물리치료과 김동대교수님의 관절염과 뇌졸중’, 5 6일에는 MBC 신경민 앵커님의 언론과 방송의 역할’, 5 19일에는 정범구 국회의원님의 한국정치 현황과 미래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강동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