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저런 활동을 하느라 대학생 여러분들 많이 바쁘시죠? 오늘 강동이가 따뜻한 소식을 들고 왔어요!^^ 강동대 학생들이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쪼개 농어촌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다녀왔답니다. 이번 농어촌 봉사활동은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 이라는 목적으로 행해졌어요.

 

학생들은 봉사활동을 통해 농어촌의 실상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고, 전공을 살린 재능 나눔을 통해 자아실현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강동대학교 학생을 포함해 총 50명의 학생들이 6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 충북 괴산군 연풍면 일원에서 농어촌 가정들을 돌보고 왔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강동대 학생들은 자신의 재능을 살려 많은 활동을 하며 땀을 흘렸어요. 실용음악과 학생들은 소외 가정 등에 멋진 문화 공연을 선사하였고, 뷰티코디네이션과 학생들은 어르신들에게 피부 미용 마사지 및 머리 염색 등을 해드리며 쌓인 피로도 풀어드리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호텔조리제빵과 학생들은 어르신들과 농어촌 가정들에게 맛있는 꽈배기를 만들어 드렸어요.

 

 

 

 

 

 


이번 봉사활동에서 독거 노인분들과 장애인분의 집을 수리해드렸답니다. 다섯 분들의 집에는 지붕 개량 및 도배, 외벽 보수장판, 도색을 해드리고 또 두 분의 집에는 수세식 화장실을 모두 철거하고 최신식으로 화장실을 보수해드렸어요. 이 뿐만 아니라 마을 대상 전 가구에 방충망을 교체해 벌레에 시달리시던 노인분들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었죠. 여러 가지 불편한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서 무척 힘썼답니다.

 

 

 

 

 


학생들의 모습에 다들 감사해하시며 무척 좋아하셨고 이를 보는 학생들 역시 덩달아 신이 났어요. 이리 저리 치이는 대학 생활 속에서 학생들은 이러한 봉사활동을 통해서 많은 보람을 느끼고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방학 시간을 쪼개서 소외 가정들을 돌보는 봉사활동을 하고 온 강동대 학생들은 다른 곳에서 쉽게 얻지 못하는 값진 경험을 했으리라 생각합니다. 학생들의 진로와 자아 실현에도 큰 도움이 됐을 거예요!

 

 

방학 동안 이리 저리 바쁘겠지만 조금만 시간을 내서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을 돕거나 혹은 여러 봉사활동을 찾으며 신청을 해보는 건 어떠세요? 나누는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는 값지고 값진 시간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강동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