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국의 전문대에서는 정시 추가모집 전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3년제 전문대인 극동정보대학 또한 정시추가모집을 진행하고 있어요. 우리 대학의 간호과는 3년제 교육과정으로 일반전형과 특별전형 모두 모집정원을 충족시켰기 때문에 별도의 인원을 선발하고 있지 않답니다. 극동정보대학 간호과의 인기비결은 무엇일까요? 극동이와 함께 그 해답을 찾아보도록 해요~!




얼마 전 뉴스를 보니, 의료기관에서 간호사에 대한 수요는 높지만 간호사 분들의 근무환경이 열악하기 때문에 취업에 성공하더라도 중도에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간호사라는 직업은 타인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줄 아는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이어받은 것이기 때문에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 간호사라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은 잘못된 판단인 것 같습니다. 



[극동정보대학 축제 공산제에서 치어리더로 변신한 간호과 학생들]


타인을 위한 봉사와 배려의 마인드로 간호사가 되고자 마음을 먹으신 분들이라면, 3년제 커리큘럼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극동정보대학의 간호과를 추천할게요! 한 사람의 소중한 생명을 다루는 중대한 직업이기 때문에 3년동안 배워야할 내용들도 많은데요. 극동정보대학 간호과 친구들은 어떠한 수업을 배울까요?




3년이라는 시간동안 간호와 관련된 다양한 이론 수업과 실습 수업을 수강하게 되는데요. 극동정보대학의 장점이라고 하면,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때문에 취업을 하고 나서도 학생들의 사회생활 적응력을 높여준다는 장점이 있죠!


[간호과 학술제 풍경]


극동정보대학 간호과 학생들은 학과수업 뿐만 아니라, 학술제를 개최하여 전공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학구열을 자랑하는 간호과 친구들답습니다.^^


[극동정보대학 간호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대학을 졸업한 후에는 간호사의 꿈을 실현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그 밖에도 보건교사, 해외 의료기관의 간호사로 활동하는 친구들도 많더라구요. :) 평소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타인을 위해 희생을 감수할 수 있는 친구들이라면 간호과에서 간호사의 꿈을 키워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간호과와 물리치료과, 유아교육과를 제외한 26개 학과에 대해서는 현재 추가모집이 진행되고 있으니 전문대 진학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라면, 극동정보대학의 추가모집 전형에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강동이


티스토리 툴바